수지 렌터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나르 조회 19회 작성일 2021-06-11 01:08:32 댓글 0

본문

'차 빌렸다가 전액 배상', 렌터카 이용자들에게 무슨 일이? KBS 210531 방송

렌터카 업체에서 차량을 빌렸다가 사고가 난 이용자들
이용자들은 차량 손해면책 상품에 가입했다는데...
하지만 전액 배상 해야한다?

어떻게 된 일인지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에서 취재했습니다

#렌터카사고
#차량손해면책상품
#전액배상
무법질주 : 그러게 왜 렌드카를 써
그냥 분수에 맞는 차를 구매해서
타고 다니세요
디그요정김연견 : 쏘카 탈퇴사유에 등~~쓰고 탈퇴했습니다
SS L : 등은 너무 심한 거 아니냐??? 이러면 온갖거 다 지들 맘대로 해석하고 다 안된다고하겠네?
홍영주 : 이집은 이제 장사 안돼겟네
SUPER BUGER : 쏘카 그냥 쓰지말아야겠네

11226회. 렌트카 회사 보험에 '등' 을 조심하세요

b14262, 210605 토요일 오후, 유턴하려는데 중앙선 넘어서 좌회전하려는 뒤 차와 사고, 렌트카 회사 선택할 때 잘 알아봐야 하는 이유,


유턴신호 대기 중 정면신호(황색점멸) -- 적색신호 -- 횡단보도 녹색신호 확인하면서 천천히 유턴 중이었으나,
뒤에 있던 후미차량이 갑자기 신호를 무시한채 진행방향 중앙선을 넘어 빠른 속도로 역주행을 하며 유턴하던 제 차량(렌트카)의 운전석 앞 타이어와 문짝을 추돌한 사고입니다.

상대차량은 책임보험도 안든 완전 무보험차량이라서 상대보험사는 없습니다. 제쪽 보험사 담당자는 상대 과실 6 : 제 과실 4라고 합니다.

자차면책금(50만원)에 가입되어 있어도 가해차량이 무보험차량이라서 장기렌트카 사고차량을 수리를 못해준다며, 정히 급하면 차량을 고객이 가져다가 직접수리 후 그 비용을 가해차량 운전자에게 청구하라고 합니다.
렌트카사에선 가해차량 운전자에게 손해배상금을 받을 수 있는 확신이 없기에 자기네가 수리비를 10원 한푼도 부담할 수 없다며 억지를 부립니다.
현재 2주일 경과되었습니다. (수리거부이유 1)
제가 중앙선 침범이라서 계약서상의 12대 과실이라 수리를 못해준다고 합니다.
(계약서엔 12대 중과실 자차사고는 20% 추가납부)라고만 기개되어 있습니다. (수리거부이유 2)

솔직히 사고로 인한 육체적 아픔보다 렌트카사의 횡포로 인한 마음이 더욱 아픕니다.
이번 기회를 빌어 비정상 영업을 일삼는 악덕 렌트카업체에 경종을 울리고 싶습니다.

* 투표 1
황색신호에 유턴중 역주행 차에 의한 사고
블박차가 중앙선을 일부 물었을 수도 있음

1. 신호위반 또는 중앙선침범 사고다. (2%)
2. 중앙선침범 사고도 아니고 신호위반 사고도 아니다. (98%)

* 투표2
상대차가 완전 무보험이어서 구상권 행사해도 집행은 불분명
1. 상대차 완전 무보험이기에 자차보험처리 못해준다는 건 타당하다.
2. 일반 보험사의 자차보험은 상대가 무보험이든 아니든 자차보험처리해 준다. 장기렌터카는 왜 다른가? (약관에 무보험이면 안해준다는 내용 없다면) 당연히 자차보험처리해 줘야 한다. (100%)



재혁,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지 엘 : 쏙카는 걸르는게 답임.다른 회사들은
자차처리 다해줌.
SH Nam : 무보험자가 왜 저따위로 운전을 하는지 어이가 없네
양덕환 : 블박 운전습관 안좋긴 하지만 무개념 뒷차는 정말 어이가없다 100대0 나왔으면 좋겠다
현민 : 쏘카 옛날부터 양아치 근성 유명했는데 드디어 곫고 곫아 터질게 터졌네
메르님. : 또 저기냐

11080회. 이 렌터카 업체의 행태를 고발합니다. 중요한건 자차보험이 있는데 자차처리 안된답니다..

b13618, 210517 (월) 오전 생방송,
블박차가 신호위반으로 교차로에서 사고, 월 110만 원 렌트카 빌렸다가 수리비 5천만 원..

제한속도 60, 블박차 78,

"현재는 12대 중과실로 인해 경찰조사 받고 피해자분들 형사합의 진행중입니다. (피해자분들께 너무 죄송합니다.)

문제는 제가 타고 있던 차는 차량공유업체의 장기렌트와 유사한 계약으로 타고 있었으나 이 사고건으로 계약이 해지되고 자차 불가로 차량가격 4900만원을 청구 받을 상태입니다.

해당 업체에게 법규위반으로 인해 계약해지 및 자차 불가로 통보 받았으나 너무 불공정한 조항으로 생각됩니다.

예전에 유사한 내용을 방송하여 주셨는데 나는 생기지 않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한 게 너무 후회됩니다.

렌트카의 자차보험은 무엇 때문에 있는지? 이런 사항을 여러 사람이 알았으면 합니다.

신호위반, 속도위반 등을 포함하여 12대 중과실 등으로 자차불가는 못들었습니다.
계약서 약관에는 신호위반, 속도위반은 명시되어 있지 않고 업체에서는 계약서 약관 8조 금지행위 7항 "법규로 금지된 행위(음주운전, 음주측정거부, 무면허운전, 난폭운전, 보복운전, 도주(사고 후 미조치 포함), 뺑소니 등)".....항목의
"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계약시에는 별도 동의는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게다가 지금은 없어졌지만 해당 사업 홈페이지에 QnA 란에는 "차량 전손 시 동급 차량으로 재지급해서 서비스 유지한다."라는 내용이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법규로 금지된 행위로 인한 사고 시 수천만원이 청구 될 수 있거나 자차보험이 안된다는 사항이 고지되면 무서워서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듯 합니다.

있어서는 안되는 사고지만 최소한 일반보험에서 보장하는 범위는 해줘야 하지 않나 생각하며 이런 책임전가식의 행태를 널리널리 알려서 또 다른 피해를 줄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변호사님. 방송과 댓글은 저도 경험해보지 못해서 판단하기 어려우나 그래도 유사한 사안으로 다른 분들도 어디 말못하고 부당하게 처리되셨거라 심적으로 고통받고 계실 분들도 있을 듯하여
언젠가는 널리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차량을 사용하는 여러 방식중에 하나인 렌트카를 정확히 알고 사용하시고 정상적인 렌터카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매도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작년에 방송해주셨던 분이 5월 21일 재판기일이 잡혔습니다.
저 또한 청구 비용을 지급하지 않고 소송이 들어오면 대응할 예정입니다.

다른 계약자분을 몇몇을 모아서 단체 소송으로도 준비해 볼 생각입니다.
저는 재판 결과 전에 미리 얘기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계약서 약관 8조 금지행위 7항 "법규로 금지된 행위(음주운전, 음주측정거부, 무면허운전, 난폭운전, 보복운전, 도주(사고 후 미조치 포함), 뺑소니 등)".....항목의 "등"
이곳에 나열된 것에 해당되지 않는 신호위반, 속도위반도 등~에 포함된다면서 자차보험 처리 안 해 준다는 것이 포인트

다른 일반 렌터카는
난폭운전일 때도 종합보험 처리는 되고
음주나 무면허 외의 나머지 신호위반이나 속도위반, 중앙선침범 사고 등도 당연히 자차보험처리 되는데 (고의 사고가 아닌 한)
질문자가 계약한 그 렌터카는 모호한 규정을 들이 대며
자차보험 안된다면서 일방적으로 렌터카 계약 해지통보하면서 5천여만원을 청구했다는 게 팩트이면서 포인트

차량 모델에 따라 다르며 월 공유 횟수에 따라서도 다릅니다.(사용자 신청 승인을 오너가 앱으로 합니다)
제가 타던 테슬라 모델3의 경우 대략 하루 공유비용은 10~15만원 합니다.
월 렌트비는 110만원 정도했구요. 많이 공유하는 분들은 월 비용을 공유비로 다 소화하시는 분도 있죠.
지금도 그래서 사업 종료에 대해서 불만인 분들도 있습니다.

자차보험은 100:0만 된다는,
금지행위(음주운전, 음주측정거부, 무면허운전, 난폭운전, 보복운전, 도주(사고 후 미조치 포함), 뺑소니 등
때문에 신호위반, 과속일 때는 자차보험 안된다고 함,

소송 진행 해봐야 할 듯,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알 듯하지만 자차처리 해줘야 옳다는 의견,

가히,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jinwoo kim : 졸라 사기인게 그회사는 지네 보험사에 자치면책금 내고 자차수리 할꺼 아냐 ? 그리고 수리비 5,000 받은거는 ?? 모 한대 더사냐 ??? 자차 처리 한건 상사에 팔아 먹겠지 ?? ㅋㅋㅋㅋ
애초에 면책금이 성립이 안되는 조건인데 ?
면책금 지들 보험사에 내는거고

에라이 !!! 퉤 !!!
김천수 : 등 이문제네
박밍띠 : 카쉐어링 ㅋㅋ
rek yu : 쏘카 탈퇴함
빡세TV : 렌트카가 아니죠............셀프렌트카죠..........
네....셀프는.....셀프로 사고수습도해야 합니다..................
ㄱㄹㅋ에서 사기당하고 죽을번햇어요........ㅆㅋ도마찬가지네...

... 

#수지 렌터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07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ctt.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